Football is Life

아시아 유일 세계 최고 축구선수 15인, 월드랭킹 12위 손흥민! 본문

해외축구

아시아 유일 세계 최고 축구선수 15인, 월드랭킹 12위 손흥민!

공노리 2024. 3. 19. 10:22
반응형

 

영국 매체가 손흥민을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언급했다.

2024년 현재 최고의 축구 선수 15명을 발표했다. 매체는 다각도로 선수 평가 요소를 마련했다. 공격 포인트와 같은 기록 측면은 물론 영향력, 파급력, 우승 여부 등이 반영됐다.

 

토트넘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5위를 기록 중인 가운데 FA컵과 리그컵에서 모두 조기 탈락하며 올 시즌에도 우승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토트넘은 지난 2008년 리그컵 우승 이후 무관에 그치고 있는 가운데 올 시즌에도 토너먼트 대회에서 모두 탈락했고 프리미어리그 일정만 남겨 놓고 있다.

 

토트넘 간판으로 손색이 없다.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공식전 통산 398경기를 뛰어 159골을 넣고 있다. 이는 구단 역대 최다 득점 공동 5위에 해당한다. 1882년 창단한 토트넘의 142년의 연혁에서 다섯 손가락에 꼽히는 공격수로 이름을 남기고 있다.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도 장점이다. 입단 2년 차 21골을 기록한 이후로 8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에 토트넘은 구단 레전드 대우를 준비한다. 2025년 6월에 현 계약이 만료되는 가운데 정식으로 계약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협상 테이블을 차리고 있다. 지난해부터 재계약 이야기가 흘러나온 가운데 이제는 합의를 마칠 시점을 올 여름으로 보고 있다.

자연스럽게 손흥민의 계약 규모도 크게 달라질 전망이다. 토트넘은 1년 연장 옵션안이 있지만 손흥민의 가치를 확실하게 인정하고, 장기적인 미래를 함께하고자 새로운 계약을 제안하려는 입장이다. 손흥민은 현재 주급 19만 파운드(약 3억 2,160만 원)를 받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제공할 수 있는 수준보다 매력적으로 다가갈 전망. 손흥민은 곧 토트넘 역사상 연봉 1위로 올라설 전망이다.

 

전체 1위는 엘링 홀란드가 차지했다. 2위 리오넬 메시, 3위 주드 벨링엄, 4위 케빈 더 브라위너, 5위 로드리 순으로 톱 5를 구성했다.

이밖에 킬리안 음바페, 케인,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앙투안 그리즈만, 모하메드 살라가 6~10위를 이뤘다.

손흥민에 앞선 11위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차지했고, 13위 호날두를 비롯해 알리송 베케르, 세루 기라시 등이 전 세계 축구 선수 랭킹 15인에 포함됐다.

 

자랑스럽다 손흥민! 손흥민이 있어 눈이 즐겁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