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ball is Life

첼시에서 바르셀로나로, 아스필리쿠에타 아쉬운 이적 불발... 본문

해외축구

첼시에서 바르셀로나로, 아스필리쿠에타 아쉬운 이적 불발...

공노리 2022. 8. 5. 12:40
728x90
반응형

바르셀로나로 이적을 하고 싶었던 첼시의 주축 수비수인 아스필리쿠에타가 결국 이적이 불발되었습니다.

첼시와의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고, 계약기간은 2년 즉 2024년 까지입니다.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

 

프리미어리그 첼시소속으로 10년 넘게 활약했던 아스필리쿠에타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바르셀로나로 떠날려 했습니다. 스페인이 고향이라 그리웠던 걸까요... 첼시는 주축 수비수였던 뤼디거, 크리스텐센이 팀을 떠났기 때문에 아스필리쿠에타의 이적은 정말 컸으리라 생각됩니다.

 

바르셀로나는 다니 알베스가 떠난 자리에 아스필리쿠에타를 대체할 계획이었습니다. 아스필리쿠에타는 센터백과 양쪽 풀백을 소화할 수 있는 만능 수비수였기에 바르셀로나와 개인합의까지 마친 상태였습니다.

그러면서 바르셀로나에 선수등록 문제가 생겨 샐러리캡 초과 문제로 인해 일부의 영입생들을 등록할 수 없는 지경이 생겼습니다.  몇 년전 메시와 그리즈만을 떠나 보낸 상황과 맞물립니다.

 

바르셀로나는 아스필리쿠에타에게 선수등록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전했지만, 아스필리쿠에타는 이번 주말 프리미어리그가 개막하기 전에 자신의 모든 미래가 결정되기를 원했습니다.

 

결국 아스필리쿠에타는 바르셀로나의 기다림에 지쳤는지 첼시와 2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펜데믹이 아니었더라면 분명 아스필리쿠에타는 바르셀로나로 이적을 했을꺼라는 제 생각이 듭니다.

모든 클럽들이 제정적으로 힘이 드는 시기라 이적도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게 참 가슴이 아프네요...

 

정말 안타깝습니다...ㅜ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